2013年5月20日月曜日

종군 위안부 강제 연행 문제 아사히 신문의 날조 기사가 시작


종군 위안부 강제 연행 문제 아사히 신문의 날조 기사가 시작

종군 위안부 문제는 1992 년 1 월 아사히 신문이 "일본군이 위안소 설치와 위안부의 모집을 감독 통제했다"고 보도했다 것이 발단이되어, 한일 간의 외교 문제 로 발전했다.
기사 중에는 "크게 조선인 여성을 투신 (헌신하지 않는) 부대의 이름으로 강제 연행했다"등으로 전시 근로 동원 제도 '여자 정신대 "를"위안부 사냥 "로 잘못 보도 된 부분도 강제 연행의 유무가 최대 쟁점이되었다.
미야자와 내각은 같은 해 7 월 군에 의한 강제 징용 (강제 연행)의 증빙 자료는 발견되지 않았다고하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러나 국내의 일본 비판은 맞지 않고 정치 결착을 도모 목적에서, 다음 93 년 8 월 고노 요헤이 관방 장관 (당시)이 위안소의 설치, 관리, 위안부의 이송에 대한 군의 관여를 인정 "사죄와 반성 '을 표명하는 담화를 발표했다.

그런데 고노 담화에 의해 오히려 "일본 정부가 일본군에 의한 위안부 강제 연행을 인정했다"라고 곡해가 퍼 졌기 때문에 제 1 차 아베 내각은 2007 년 3 월 "정부가 발견 한 자료 중 일부는 군이나 관헌에 의한 이른바 강제 연행을 직접 나타내는 것 같은 묘사는 찾아 볼 수 없었다 "는 정부 답변서를 각의 결정했다.

요미우리 신문 2013/5/14
http://www.yomiuri.co.jp/politics/news/20130514-OYT1T00220.htm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