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미치광이이기 때문에 세계인들은 상대하지 않도록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아시아나 항공기 착륙 실패 사고를 둘러싸고, 조종 실수가 사고의 주요 원인이라고 보는 견해가 확산되고있는 가운데
한국 측에서는 공항 시설 및 관제에 문제가 있었다고하는 소리가 높아져, 책임 소재를 둘러싼 논쟁이 가열하고있다.
배경에는 배상 책임을 최소화하려는 아시아나 항공 측의 기대도 아른 거린다.
미국 집 교통 안전위원회 (NTSB)는 현재 사고 원인의 공식 단정은 피하고 있지만, 조종사 과실이 있다고 의심이 깊어지고 있다고한다.
한편, 10 일자 한국 지 · 매일 경제 신문에 따르면, 아시아나 항공을 비롯해 한국 측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사고 당시
활주로 안전 구역 확장을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일부 설비가 가동하고 있지 않고 숙련 된 조종사로 착륙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국 측은 또한 관제탑에서 사고 7 초 전에 "느린"라는 경고가 있었지만, 7 초 전에 경고를 받아도
대응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지적하고있다.
한국에서는 "미국 측은 관제 및 공항 시설의 문제를 인정함으로써 체면이 손상되는 것을 두려워한다"라는 취지의 논조도 볼 수있어
한미 의한 책임 "전가"는 장기화 할 가능성이 나왔다. (편집 담당 : 미야기 에이지)
서치 나 7 월 10 일 (수) 11시 12 분 배달
http://headlines.yahoo.co.jp/hl?a=20130710-00000021-sc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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